본문 바로가기
국내여행

봄내(춘천)는 도로변 가꾸기가 한창이다. (춘천고~구.캠프페이지~준상이네집 가는길 입구~번개시장)

by 꽃피는 로박사 2021. 1. 12.
728x90

 춘천(봄내)는 구. 캠프페이지 정문 쪽에서부터 겨울연가 준상이네 집으로 가는 입구까지 작년 늦가을까지 기존 화단과 자전거길을 모두 파헤쳐서 정지 작업을 해놓았다. 이 곳도 새봄이 오면 본격적으로 가로변 가꾸기 사업을 하게 될 것이다. 춘천 레고랜드와 더불어 도시 구석구석을 재정비하는 거 같다.

 춘천(봄내)은 미군이 주둔하던 제 4유도탄 기지사령부가 철수한 후 과거 있었다고 하는 구. 캠프페이지를 관통하는 도로가 복구되고 춘천역으로 가능 길이 시원스럽게 생겼다. 수십 년 동안 변화의 속도가 더디던 춘천(봄내))가 변화의 물결을 타고 있다. 삼악산 로프웨이, 춘천 레고랜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.

 그러나 시민들의 관점에서 보면 뭐 전철 역사를 크게 짓고 고층 아파트와 레지던스,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것 외에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고 생각하지만, 다른 곳에서 봄내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모양이다.

 아무튼 도시를 재정비하고 변화의 물결이 일고는 있지만, 시민의 관점에서 보면 달라지는 정도가 너무 느려서 춘천경제에 크게 아직 음 미흡하다는 일반적인 반응이다.

 새해를 맞이하며 거는 기대는 더불어 함께하는 보다 살맛나는 아름다운 "문화도시" 봄내(춘천)의 활기찬 기지개를 펼쳐나가야 하겠다.   

 * 춘천고~구.캠프페이지

* 겨울연가 준상이네 집 가는 길 입구~번개시장

 

* 소양로에서 도청 가는 길~ 번개시장